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과 생각

커피를 내리는 방법

by 이것만이 내세상 2021. 12. 31.
반응형

개인적으로 커피를 내리는 방법 중에 가장 좋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즉, 몇 가지 기본 사항을 마스터하면 기술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로스트, 원산지 또는 준비 방법을 실험해 볼 것을 권장드리며 클래식한 커피를 내리는 방법부터 알려드려볼게요!

 

처음으로 장비를 준비할 때는 원두 분쇄기 및 필터에서 커피 메이커에 이르기까지 도구를 사용할 때마다 철저히 청소하셔야 하는데요. 깨끗하고 뜨거운 물로 헹구고(또는 완전히 닦아내고) 흡수성 타월로 건조합니다. 수집할 찌꺼기가 남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커피 오일( 카페 올 )이 축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두 번째로 훌륭한 커피는 훌륭한 원두에서 시작됩니다. 커피의 품질과 풍미는 선호하는 추출 과정뿐만 아니라 선택한 커피의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선택의 폭이 넓지만 옳고 그름은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진하고 풍미가 좋은 에스프레소 로스트 커피를 선택하고 여전히 드립 시스템에서 추출할 수도 있기에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고 즐겨보시는 게 커피를 내리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는 로스팅 후 가능한 한 빨리 구입하셔야 하는데 갓 볶은 커피는 고품질의 컵에 필수적이므로 소량(이상적으로는 1~2주에 한 번)으로 커피를 구매하세요. 커피를 최대한 신선하고 풍미 있게 보관하는 방법은 나중에 또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커피를 만들기 위해 커피 찌꺼기를 재사용하지 마세요! 일단 양조되면 원하는 커피 맛이 추출되고 쓴맛만 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물은 커피 품질에 매우 중요합니다. 수돗물이 좋지 않거나 염소와 같은 냄새나 맛이 강한 경우 정수 또는 병에 든 물을 사용하세요! 수돗물을 사용하는 경우 커피 포트를 채우기 전에 몇 초 동안 물을 흐르게 하고 반드시 찬물을 사용하세요! 증류수나 연수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커피 대 물 비율
일반적인 지침은 "황금 비율"이라고 합니다. 즉, 물 6온스당 1~2 테이블스푼의 분쇄 커피입니다. 이것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브루어의 컵 라인 또는 표시기를 확인하여 실제 측정 방법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특정 양조 방법에서 증발로 인해 일부 물이 손실된다는 것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커피를 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선 세분화된 방법도 알려드려 볼게요!

반응형

댓글